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올해 문화예술교육사업 `안동꿈의오케스트라`,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 `마카다안동시민오케스트라`, `안동청춘합창단`의 단원을 21일~23일(오케스트라), 26일~29일(청춘합창단)간 모집한다.
`안동꿈의오케스트라`는 3~6학년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음악을 통해 긍정적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기른다는 엘 시스테마 철학으로 악기를 처음 접하는 아동들이 여러 악기를 체험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음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안동청소년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20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꿈의오케스트라의 상위 사업으로 음악을 전공하고자 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마카다안동오케스트라`는 안동시 2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시민들이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합주 활동을 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안동청춘합창단`은 50세 이상 시민이 대상으로 어르신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의 하나로 수준 높은 클래식을 접하고 합창단으로 활동하며 사회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누리집(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명수 기자oms7227@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