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수 청도군수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민선8기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4일 청도군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약속대상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한 평가로 본부는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 방안의 안정성 △철학·비전의 부합성 △작성과정의 민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절차를 거친다.
김하수 군수의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지난 6월 1일 실시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선거공보에 실천계획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다.
청도군은 민선8기 공약들을 차질없이 이행해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슬로건 기조 아래 공약사항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수 군수는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에 오랜기간 심사숙고해 왔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건강한 약속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공약 이행을 최우선으로 민선8기 군정을 운영해 임기 내에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종길 기자jjk292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