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3월 중순 우리 (대구) 지역 내 호국로에서 구암로를 연결하는 램프 구간 횡단보도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야간에 집으로 돌아가던 주민이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차량과 충돌해 발생한 사고였다. 강북경찰서에서는 같은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교..
한국과 미국이 '관세 협상 기술 협의'를 마무리한 뒤 이번 주부터 통상현안 관련 세부 의제 조율을 위한 실무급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기술 협의'는 고위급 회담 전 실무선에서 협의체 구성과 의제 등을 조율하는 절차다. 현재 진행 중인 한미 간 실무급 회의의 ..
대구시는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2025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잇츠 한방타임, 약령시로 떠나는 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8일부터 11일까지 약령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개장 367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올해 47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8일 오전..
청도군은 지난달 기준 전체 인구의 45.1%인 1만8131명이 65세 이상 어르신이라고 밝히며 이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전방위로 추진 중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누리복지관 이용 활성화, 노인일자리 확대, 경로당 운영 지원, 안전망 강화, 취약계층 돌봄 등 다
포항시는 지역사랑상품권의 올바른 사용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2025년 상반기 포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계획에 따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시..
포항시는 탄소중립 실현 및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2025년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시에 따르면 올해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은 2억72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반기 110대, 하반기 60대를 구매 지원할 계획으로
포항시는 지난 5일 환호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포항 어린이날 큰잔치’가 어린이와 가족 등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03회를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북매일신문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이..
이강덕 포항시장이 역점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해 도시가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포항시는 지난 2일 열린 5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복지정책과의 ‘생애주기별 포항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추진계획과 마이스산업과의 ‘2025 세계녹색..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일, 아덴만 여명작전의 영웅 석해균 선장을 초청, ‘리더가 지켜야 할 자세와 위기 대응’을 주제로 도 교육청 직원과 인근 지역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안보 특강을 실시했다.
경북도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경북도청 동락관과 새마을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과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부처님오신날과 어린이날이 겹친 5월 연휴 기간에도 조속한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도청 전 간부공무원들이 매일 출근해 피해복구 대책 회의를 열고 산불 피해 5개 시군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서는 등 비상근무를 했다.
경북도는 전국 최초로 시작한 일자리 편의점을 저출생과 전쟁 시즌2를 맞아 올해 3호점까지 확대 운영해, 여성 경력 회복과 지역 인력난 해소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다.
경북도는 7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공모사업인 ‘AI 기반 사용후 배터리 평가 및 재사용 지원 기반구축’에 최종 선정돼 국비 100억원을 확보했다.
(사)대한노인회 칠곡군지회(지회장 임의도)는 지난달 30일 포항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5회 경상북도 노인건강대축제’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 주최로 21개 시군에서 104개팀 470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경북도는 3일 열린 ‘2025 문경 찻사발축제’와 ‘2025 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개막을 시작으로 도내 곳곳에서 각종 축제를 연이어 개최해 경북 관광과 축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 의지를 다진다.
경북도 봉화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25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대상지에 최종 선정됐다.
경북도는 지난달 30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중증 환자 병원 간 이송체계 구축 시범사업’ 전국 공모에 최종 선정돼 경기도에 이어 전국 2번째로 중증 환자 전담구급차를 도입·운용한다.
경북도의 역대급 초대형 산불 피해액과 복구비가 최종 확정됐다.
봉화군이 청년들의 창업 활동과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브랜딩 탐색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자원과 특색을 반영한 브랜드를 기획하고 실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 정착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행정안전부의 지방소..
영천시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천강변공원에서 「제103회 어린이날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수여,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