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김충환)은 23일 오전 시교육청 상황실에서‘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력 협약으로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는 협력과 소통의정부3.0 정책 및 대구시교육청 교육기부 정책에 동참해‘착한 교복 문화’정착 및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진로 교육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게 된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이에 따른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의 사업 내용을 홍보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 절차를 적극 지원한다.
이번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의 상호 협력 협약으로 교복 가격 안정화와 교복 품질 관리를 위한 `착한 교복 시범화 사업(추진단 및 시범학교 선정?운영,교복 공동 전시 및 홍보 등)`이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또한,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가진 자원과 시설 등이 대구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진로 교육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교육청 우동기 교육감은“한창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기능성과 쾌적성을 갖춘 동시에 안정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합리적 교복 구매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다각적으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가진 역량을 충분히 활용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