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 웅부도서관에서는 시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속으로 친숙하게 다가가는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상반기 문화교실`을 오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13주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문화 교실은 시민의 교양, 취미, 건강, 학습 등의 주제로 15강좌 16개 반을 운영한다.
개설 강좌는 성인을 위한 강좌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타로카드 배우기(초급, 심화) △캘리그라피(초급, 심화) △알면 약이 되는 약초 △채색이 있는 연필드로잉 △다이어트 발레핏 △성인문해력 코칭 △오일파스텔 배우기 △왕초보 손뜨개 △자세교정 필라테스를 진행한다.
또한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쑥쑥 교구수학 △창의융합 독서논술 토론 △키 크는 요가 등을 진행한다.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상반기 문화교실의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lib.andong.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공승오 도서관장은 "이번 상반기 문화교실은 주말 강좌 확대 등으로 좀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우리 안동시민의 요구에 발맞춘 다양하고 우수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경태 기자tae666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