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태 고령군체육회장 취임식이 지난 25일 이남철 군수, 이철호 군의회 의장, 노성환 도의원 및 김점두 도 체육회장 등 지역 내외 기관·사회단체장과 체육회 임원, 종목단체 및 읍면 체육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공로패 전달, 체육회장 인준서 전달,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태 신임 체육회장은 취임사에서 "무투표 당선의 영예를 안겨준 체육회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린다"며 "체육인 여러분들의 하나된 마음과 성원으로 체육회장을 맡은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모두와 함께 소통하고 호흡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군민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고 더 나아가 체육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육회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남철 군수는 "김종태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고령군체육회의 화합된 모습과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크다. 고령군체육회와 고령군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령군에서도 고령군체육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엘리트체육인 양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일호 기자hoya151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