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6일, 31일, 6월 7일 총 3회, 107명 학생이 참여한 권역별 RC요트학교를 운영했다.
권역별 RC요트학교는 울진군요트학교와 함께하는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된 울진교육지원청 해양교육 특색사업이다. 울진의 해양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 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북부권, 중부권, 남부권으로 나눠 찾아가는 RC요트학교를 운영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울진교육지원청은 환동해 중심인 지역 특성을 살려`미래 교육 Sea에서 海답을 구하다`실시하고 있는데 3년째 운영되고 있는 권역별 RC요트학교는 S: pecoal 학생맞춤형 그렝이질 교육(어떻게) e: njoy 즐겁게(자발성) a: rea 지역, 마을 공동체(지역참여) Sea 해양교육을 통해 소중海, 궁금海, 함께海를 실천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황석수 교육장은 "지역의 풍부한 해양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울진에서 자랑과 긍지를 갖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권역별 RC요트학교를 꾸준히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뿐만 아니라 교직원의 해양교육에 대한 전문성 신장,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노환 기자shghks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