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70세 이상 어르신 및 취약가구 110세대에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행복한 안사면을 만들기 위한 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야간 주택 내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은 어르신 등 보행약자를 위해 태양광 LED 벽부등을 설치해 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차 태양광 LED 벽부등지원사업을 실시해 200세대 취약가구에 기설치했으며 거동불편 취약가구 및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아 협의체에서 이번 특화사업을 2차로 추진하게 됐다.
태양광 벽부등은 낮 동안 태양광을 충전하고 밤이 되면 자동으로 LED등이 켜지는 시스템으로 야간에 밝은 환경 조성이 가능해 지역 내 안전 사각지대 해소뿐만 아니라 다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전생활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영효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힘으로 마을이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이 보니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살피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춘식 면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안사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