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권익옹호사업의 일환으로 2023장애인식개선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은 장애인차별에 대한 자유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장애와 장애인을 편견 없이 이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품은 UCC, 그림, 표어, 사진, 카툰, 시 등 총 여섯개의 부문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장애인식 개선에 관심 있는 경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8월 31일까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홈페이지(http://www.kcil.co.kr/)의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 요강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작품과 함께 이메일(chunma6622@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우편(경주시 유림로5번길 85-40 1층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또는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내방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가작(5명) 등 총 13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심사 결과 발표는 오는 9월 15일 수상자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시상식은 27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시상 작품의 저작권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귀속되며 작품 전시 및 장애인식 개선 교육 등에 사용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립생활지원팀(054-775-6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