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폴리스-틴(Teen)·키즈(Kids) 3기를 모집한다. 폴리스-틴(Teen)·키즈(Kids)는 대구자치경찰위원회와 교육청 연계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생활 주변 치안 문제를 발굴해 구체적 대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3기를 맞는 폴리스-틴(Teen)·키즈(Kids)는 학생들의 생활 영역 내 다양
경북교육청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실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유해·위험요인 제거 및 급식소 환경 점검과 개선을 적극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부터 급식종사가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전체 공·사립 조리교 762개 교를 대상으로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고열 △곡물 분진 △소음 △현행법상 측정 의무 대상이 아닌 후드 제어 풍
경북도는 14일∼15일 양일간 경북도, 김천시, 경북테크노파크, 특구기업, 협력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 등과 함께 생활물류 통합플랫폼 실증모델 구체화를 주제로 집중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회의는 지난해 12월 경북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2세부사업 '도심형 친환경 근거리 배송서비스' 실증 착수 후 다음달 1세부사업인 '도심형 생활물류 통합
상주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 지역내 경로당 8개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연속교육을 실시한다.
예천군 호명면행정복지센터는 신장희 전 재대구예천군민회장을 비롯한 이명형 재대구호명면향우회장, 김중규 수석부회장, 장수광 전 재대구호명면향우회장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을 전달받았다.
김천시는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지원사업 선정자 66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귀농지원사업은 김천시에 전입해 온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특수시책으로 귀농정착지원, 농가주택수리비지원,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귀농인 6차 산업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로 지원된다.
고령군에서는 13일 대가야 문화누리에서 (사)한국 B.B.S 고령군지회(지회장 윤옥순) 및 지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군수를 비롯한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행동강령을 낭독하고 신임회원 임명장 전달식과 단체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안동시 평화동 통장협의회는 13일 회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는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가 한 건물에 같이 있어 많은 시민이 방문하는 만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청도군 화양읍 도주청년회(회장 손창식)는 13일 '청도 행복헌장'을 전 군민이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포스터 액자를 제작해(200만원 상당) 이를 26개 리 41개소 경로당에 전달했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는 13일 오후 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각 여성 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고경면회는 13일 영천시 고경면 육군3사관학교 일대 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원 30여명이 육군3사관학교 정문~충성대 컨트리클럽~새원못에 이르기까지 상습무단투기 및 취약지역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울진군은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속 가능한 왕피천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손병복 군수를 비롯해 근남면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용역사인 ㈜한국지역정책연구원 등에서 40여명이 참석해 용역 최종보고 및 의견 수렴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청도군은 지난 7일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청도시장 상인회원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청도시장에 필요한 공모사업뿐만 아니라 해결해야 할 문제점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시는 경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와 14일 남구 장기면 장기천 일원에서 연어방류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고부가가치 어종인 연어 치어 10만마리를 방류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남일 부시장, 문성준 경북도 수산자원연구원장, 서석영 경북도 농수산위원회 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해양 수산인들이 참여해 어린 연어를 방류하고 긴 여정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고령군은 의료취약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3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덕곡면 외 6개 면 30개소 마을회관에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사업을 실시한다.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사업은 민선8기 주요 공약사업인 의료취약마을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인이 찾아가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주치의 사업과 연계해 운영된다.
구미시가 오는 10월까지 찾아가는 혈관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읍면 취약지역 경로당 16개소 만성질환자 및 노인 대상이다. 찾아가는 혈관튼튼 건강교실이란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율 제고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의료·건강 취약지역의 경로당을 순회하며 보건교육 및 건강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천시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지역내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관광지 이미지 제고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 및 시군이 주요 관광지 음식업소와 숙박업소의 시설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주관한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13일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참외 하우스 연결형 꿀벌 수정 시연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양봉농가에 큰 피해를 준 꿀벌 실종현상이 올해는 성주 참외농가 수정용 벌 부족사태까지 발생하게 됐다. 이로 인해 지난해까지 15만원 선에서 거래되던 수정용 꿀벌이 올해는 적게는 20만원에서 최고 30만원대까지 급격히 상승했다
칠곡군이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농번기 지역 농가의 일손부족 문제는 과도한 인건비 상승으로 매해 반복되는 현상이다. 이에 군은 지난해 11월 필리핀 팜팡가주 산루이스시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후 법무부로부터 승인 받아 지역내 농가 7곳에 배치될 27명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입국 준비를 시작했다.
상주시는 지난 10일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학습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지난 2020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