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난 19일 캠퍼스 원효관 일대에서 `인사혁신처와 함께하는 2023년 찾아가는 공직박람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재·휴·졸업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맞춤형 공직 상담 및 직렬별 특강을 제공해 공직역량을 제고, 공직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인사혁신처가 주최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며 경북경찰청, 경북소방, 경주시, 육군, 해군, 공군, 고용복지센터 등 협조로 이뤄졌으며 △공직 커리어 리뷰 △공무원 직렬별 시험 소개 △토크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 공직 전반에 대한 특강과 △직렬별 공무원 1대 1 상담 △참여형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두 가지 형태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공직 전반에 대한 특강과 상담을 위해 공채 일반행정직, 지역인재 7급, 소방직, 경찰직, 방호직, 교정직, 사회복지직, 군인, 고용복지센터 등 관계자들이 참가해 다양한 공직 채용정보를 전달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강혜민 학생은 "재학시절부터 공직에 꿈이 있었고 이제 곧 졸업해 본격적으로 공직을 준비할 예정이었다"며 "이번 공직박람회를 통해 내 꿈에 확신을 얻고 도움 되는 공직 정보를 현직자로부터 얻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인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공직박람회를 통해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지역청년이 현직자로부터 풍부한 공직 채용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해 성공 취업을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