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난 17일 군청 군수실에서 김학동 군수 주재로 2025년도 군정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7일과 오는 22일 이틀간 진행되며 127건의 주요 업무 추진 계획 점검, 국·도비 공모 및 건의사업 논의 등 올해 군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 훈련센터 건립과 예천군 환경체험교육관 조성사업 등 내년 신규 국·도비 건의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올해 진행될 국·도비 공모사업의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올해 `군민 행복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목표로 교육발전특구 사업,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사업,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등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행복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경북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연계된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 및 지식 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도시형 산업을 육성하고 디지털 혁신 농업타운 조성을 통한 농업혁신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남산공원·개심사지·예누리길 정비 사업,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건립 사업 등 원도심 발전을 위한 주요 사업을 차질 없이 완성하고 생활인구 확대 사업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군민이 잘 살고 행복한 예천을 만드는 일에 역량을 집중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5년도 군정의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박외영 기자p041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