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제작 지원한 하용준 소설가의 소설 `정기룡`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쓴 소설 `장군 정기룡`의 전자책(ebook)이 출간됐다.
삽화를 추가하는 등 소장용으로 편집·제작했으며 이달부터 교보문고, 알라딘, yes24 등 시중 유명 인터넷 서점과 밀리의 서재 등 모든 전자책 서비스 업체를 통해 구입·구독할 수 있다.
정기룡 장군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에 필적하는 혁혁한 전공을 세웠음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역사적으로 제대로 평가되지 못하고 묻혀온 인물이다. 이에 중견작가 하용준 소설가가 정기룡 장군의 행적을 다년간 조사하고 고증한 끝에 대하소설로 엮어낸 바 있다.
이번 전자책 출간에 대해 하용준 작가는 "두 소설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다 출간돼 감개무량하다"며 "정기룡 장군을 선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원대한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상주시에 깊은 고마움을 전하면서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출간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상주시는 실경 뮤지컬 `무인 정기룡`, 소설 `정기룡`, 웹툰 `제가 조선의 운명을 한번 바꿔 보겠습니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해마다 정기룡 장군 기념문화제, 서예대전, 궁도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호국의 고장 상주를 알리고 정기룡 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임창완 기자changwan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