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널리 알리고 기부금을 값지게 활용할 방안을 찾기 위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29일부터 20일간 시행한다.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고향사랑 기금의 사용처를 정하기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들어 보고자 시행한다.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공모 기간 중 누구든지 안동시에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오는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응모는 이메일(starman@korea.kr), 우편 또는 방문(시청 기획예산실)으로 가능하다.
결과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3명) 각 30만원, 장려(5명) 각 10만원의 부상을 안동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 누리집 고시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안동시 기획예산실(054-840-5030)로 문의할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www.ilovegohyang.go.kr)이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지자체가 기부자에게 기부 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권기창 시장은 "이번 공모는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기부로 조성된 고향사랑기금을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말하며 안동에 애정과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오명수 기자oms7227@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