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이달부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명실상주몰(sjmall.cyso.co.kr)`에 경북도 내 최초로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
`명실상주몰`은 경북도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와 통합 운영 중으로 지난 2022년 출범 후 14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멤버십 등급 산정은 해당 월 직전 6개월간 `명실상주몰` 누적 주문금액을 기준으로 일반, 실버, 골드, VIP의 4등급으로 나눠 운영한다. 실버등급은 20% 쿠폰 2매, 골드등급은 20% 쿠폰 1매와 30% 쿠폰 1매, VIP 등급은 20% 쿠폰 1매, 30% 쿠폰 1매, 40% 쿠폰 1매가 자동 발행된다.
회원등급과 자동 발행된 쿠폰, 이용방법은 쇼핑몰 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등급별 멤버십 제도는 올해 11월까지 운영(10월 말 실적 기준)된다. 예산소진 시 조기종료될 수 있으며 11월~12월 구매실적은 다음 해 1월 회원 등급산정시 합산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좀 더 알찬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고 쇼핑몰은 명실상주몰 덕후를 확보하면서 정기적 방문을 유도해 매출을 올리며 서로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호국보훈의 달 기념 금액대별 할인쿠폰(3종)과 신규회원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매주 수요일에는 주간특가 행사인 `수상하데이`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짧은 기간 급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명실상주몰 덕후`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상주 농특산물을 좋아하는 팬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좋은 농특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창완 기자changwan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