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대구시 지방기능경기대회`가 기계, 금속·수송 등 7개 분과 50개 직종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5일간) 대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구시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양성함으로써 숙련기술인의 사기진작과 기능 수준의 향상 및 지역 내 기술·기능개발 촉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2일간 인터넷(meister.hrdkorea.or.kr)을 통해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입상한 사실이 없는 대구시민(6개월 이상 거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직종별 입상자(1, 2, 3위)는 대구시 기능경기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해 오는 8월 경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시 대표 선수로 참가해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 및 산업기사 해당 종목의 필기 응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안중곤 시 경제국장은 "지역 인재의 기술과 숙련기술인이 더 발전하고 높아질 수 있도록 차질 없는 대회 준비를 하겠다"며 "지역 우수 숙련기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기능경기위원회(053-580-2315)로 문의하거나 우수 숙련 기술인 종합 포털 사이트 `마이스터넷`을 참고하면 된다.
강두용 기자kwondrumkaka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