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8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디자인 전문기업 지원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도내 디자인전문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은 디자인 전문기업이 부족하고 디자인 외주 비중도 수도권, 대구 지역에 비해 낮게 나타남에 따라 경북 디자인 전문기업의 내실화 및 자립성 확보를 위해 디자인전문기업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실시한다.
지원 내용은 △기업 전담 매칭을 통한 멘토링과 디자인 교육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자체 보유디자인 아이템 상품화를 지원하는 디자인 상품제작 △경북 제조기업과의 만남 등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매칭데이로 구성된다.
지원 규모는 경북 디자인전문기업(사업자등록 본점 기준) 총 6개 사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사업 절차는 경북도 홈페이지나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양식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기업은 서면평가, 발표평가(상품성, 계획성, 사업화 가능성, 기대효과 등 평가) 후 최종 선발된다.
윤희란 도 기업지원과장은 "경북 디자인전문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경북 대표 디자인기업을 발굴·육성해 경북 디자인산업의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