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오는 29일, 30일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는 개최되지 못해 2년 만에 열리게 된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여우의 花園`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축제로 열린다.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오는 29일 온라인 개막식 후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한사랑산악회` 프로그램 △자연 환경 해설가와 함께하는 소백산 생태계 체험 △소백산 꽃차체험 △소백산 여우생태체험 △전국학생 미술 공모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후 6시부터는 유명 산악인 `엄홍길`, MC조영구와 함께하는 영주 소백산 철쭉제 캠핑 라이브 토크콘서트 등이 라이브로 진행될 계획이다.
둘째날인 오는 30일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하는 지역 예술인 공연 △인삼 전통주 빚기 체험 △여우 꽃밥 만들기 △소백산 자락길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6시부터는 배우 이시영과 함께하는 소백산 대표 등산로 소개 프로그램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소백산 철쭉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축제기간 중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이벤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철쭉 꽃길을 걸으며 소백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진 못하지만 영상으로나마 영주 소백산 철쭉 군락지를 보며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소백산 철쭉제는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만큼 시청하는 분들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장영우 기자ycyw5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