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CEO 모임인 MCA 총동창회가 300만원의 성금을 의성군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MCA는 지역 내 CEO 회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자기계발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모임으로 회원 간..
의성군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맞춤형 농자재 지원사업'을 통해 농자재 지원카드를 적기에 지급받아 비료와 농약 등 필수 자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봄철 영농을 원활히 재개할 수 있었다고 21일 밝혔다. '맞춤형 농자재 지원사업'은 농가..
의성군은 지난 17일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 주민들을 돕기 위해 안평초43회·하령초15회 연합동기회에서 830만원, 재구안평초43회 동기회에서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상엽 연합동기회장은 "고향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 소식에 모든 동문들이 ..
의성군은 천주교안동교구가 지난 18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구호성금 1억원을 의성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천주교안동교구의 권혁주 요한 크리소스토모 주교(교구장)가 직접 의성군을 방문해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천주..
의성군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깨끗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30대로 일반 21대, 우선순위 3대, 배달용 6대를 포함한다. 우선순위는 대상에는 장애인,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
의성군은 지난 17일 ㈜대화공업이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의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978년 설립된 ㈜대화공업은 볼트와 너트 등 각종 스크류 부품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 기계 및 산업설비 분야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며 ..
의성군 봉양면은 지난 16일 초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축산농가를 돕기 위해 윤형호 이장협의회장이 800만원 상당의 볏짚 곤포 사일리지 100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산불로 조사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사료난 해소와 신속한 피해 복..
의성군 단북면은 지난 16일 중국동포연합중앙회에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과 이재민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국동포연합중앙회는 성금 360만원과 함께 쌀(10㎏) 10포, 여성의류 23점을 기탁했다. 김미정 회장은 "갑작스러운 재난..
의성군은 지난달 22일부터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안평면에 첫 임시주거시설(컨테이너)을 설치하며 신속한 복구와 지원에 나섰다. 이번 산불로 330가구, 507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현재 이재민들은 공공시설 9곳(70명),..
의성군은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참여업체들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세한에너지㈜ △㈜혁신이앤시 △㈜대진에스앤지에너지 △㈜성우이앤씨 4개 기업이 공동으로 마련한 것이다. ..
봉화 출신 권민규 선수가 경북소년체육대회에서 장사급 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봉화군 물야면에 거주하는 권준학 씨의 아들인 권민규(의성중 3학년)군은 지난 9일, 10일 이틀간 성주 씨름장에서 열린 대회에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하며 씨름계의 유망주로 자..
의성군은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경북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 CARPOS) 의성군지부가 지역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포스 의성군지부는 오는 22일, 23일 이틀간 군 종합운동장 주..
의성군은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에 대응해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이 긴급구호부터 주거환경 복구까지 현장에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은 지난달 22일 산불 발생 직후부터 이재민(일시대피자)을 위한 대피소 설치, 구호물품 및 식사 ..
의성군은 최근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농가들의 신속한 대응 덕분에 인명 피해 없이 농기계 피해 역시 일정 부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산불은 경북 북부 산림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다수 농가의 과수원과 농작물, 농업 기반시설에..
의성군은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안평면 이재민들을 위해 충남 천안시 북면 납안2리 주민들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최종구 납안2리 이장을 비롯한 주민 17명은 지난 13일 직접 버스를 임차해 의성 안평면사무소를 찾아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의성군 봉양면은 봉양한우마실작목회에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피해가 큰 지역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봉양면 향토사랑회와 이장협의회도 각각 1000만원의 성..
의성군은 지난 9일 의성군 명예읍면장협의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의성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긴급 성금모금' 소식을 접한 군 명예읍면장협의회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 특정사업으로 기부했으며 전직 명예읍면장들도 다수 동참..
의성군은 지난달 22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종교계의 따뜻한 온정이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산불 발생 직후부터 불교·기독교계를 중심으로 많은 종교단체와 인사들이 성금과 구호물품을 기부하며 이재민 지원과 피해 복구에 힘을 보..
의성군은 의성군 약사회가 지난 9일 의성군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의성군을 통해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조성욱 회장은 "피해 주민들이 건강을 지키..
의성군은 농협 의성군지부와 관내 농·축협이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9일 농협 의성군지부 및 관내 농·축협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3330만원을 군에 전달해 피해 농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