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는 지난 15일 청송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제7차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모의의정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의의정은 청송군의회가 지난 2023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으로 이는 학생들이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도록 의회의 의사 결..
영주시의회는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 제294회 임시회를 1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으로 총 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상임위원회 별로 지역 내 ..
경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16일 경북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한 피해의 도민 보상 및 재건을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경산시는 지난 15일 민선 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난 14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도비지원을 요청하며 적극적인 예산 확보 활동에 나섰다. 이번 방문에는 김재욱 군수를 비롯해 기획감사실장, 건설과장, 예산팀장 등 주요 관계공무원이 함께 했으며 실무부서를 찾아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
전규호(사진) 영주시의회 의원은 15일 열린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영주시의 지방소멸대응기금 운영 현황을 진단하고 실효성 확보를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전 의원은 먼저 "영주시의 인구는 지난 1995년 13만8000여명에서 ..
경북도의회는 15일 본회의장에서 김천 성의고등학교 학생 32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3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북도의회는 15일 일본 방위성이 발표한 '2025년 방위백서'에서 21년째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허위 주장을 반복한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어린이용 방위백서’ 배포 중단과 전량 폐기를 강력히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포항 남울릉·북구 지역위원회는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포항 지역발전과 이재명 대통령 공약 실현을 위한 ‘여야 상생 정책협의체’ 구성을 포항시에 공식 제안했다고 밝혔다.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현재 포항이 철강산업 위기와 인구..
포항시의회는 지난 14일 의장실에서 ‘홍보관 물품 기증식’을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은 제5대 전반기의회 의장을 역임했던 박문하 전 의장이 자신이 소장하고 있던 물품에 대한 기증 의사를 밝혀 마련됐다. 기증 물품은 박 전의장 재임 당시 중국 훈춘시 및 다렌시 방문단이 ..
포항시의회는 지난 12일 어린이들이 지방의회의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2025년 청소년 모의의회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사)의정회가 주관하고 포항시와 포항시의회, 포항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2025년 청소년 모의의회 ..
손성호(사진) 영주시의회 의원은 지난 10일 열린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농업의 가뭄 피해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3대 대책을 제안했다. 손의원은 가뭄 대응을 위한 핵심 과제로 △소규모 농업 용수원 개발 실태 재점검 및 신규사..
경북도의회는 14일 본회의장에서 청도고등학교 학생 17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2회 경상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구미시 정성현 부시장, 현장 찾아 시민안전 총력
청송군과 박형수 국회의원은 지난 10일 2026년도 국비 예산확보를 위한 지자체와 국회 간 소통을 강화하고자 '2026년도 국비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국비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윤경희 군수, 박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및 실과원소장 등이 ..
영주시의회는 이달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294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2건을 포함한 조례안 3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 1건으로 총 5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며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방문도..
경북도의회는 11일 일본 히로시마현의회 나카모토 타카시 의장과 히로시마현 요코타 미카 부지사 일행이 경북도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취임 3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국민의힘 대구시당위원장에 이인선(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이 공식 선출됐다
고령군은 10일 군민의 생활편의 증진 및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수요사업 및 재난안전수요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군이 건의한 사업은 △대가야 리도 201호 도로 확장공사(사업비 30억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