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18일 신규 및 전입 공중보건의사 12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과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1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KBS대구방송총국과 주관방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공천 경선에 나선 김재원·유영하 예비후보 간의 단일화가 불발되자 "단일화 시도가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위한 정치적 노림수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주낙영 국민의힘 경주시장 예비후보가 19일 성건동에 마련한 선거사무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10대 과제 81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주 예비후보는 공약발표에 앞서 "경주시장으로 일하는 지난 4년 동안 역대 최대 예산을 확보함에 따라 머지 않아 2조원 시대를 열게 됐으며 총 30건 4조2000여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는 지방의회 의원의 조례 제·개정, 예·결산 분석, 행정사무감사 질의서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 채용을 위해 재공고를 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8일 오후 2시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수 재선 출마 기자회견을 가진 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구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부양의무자 기준폐지와 선정기준 완화 등으로 전년 대비 19%가 증가한 9144가구 1만2881명이다. 이들을 위해 지출된 예산은 생계급여 338억원, 의료급여 40억원, 자활사업비 38억원 등 총 416억원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급여를 통해 빈곤사각지대 해..
안동시의회(의장 김호석)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32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윤영 영주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 등과 함께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초청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경주시장직에 출마를 선언한 주낙영·박병훈 국민의힘 예비후보자가 다양한 선거전략으로 공천에 공을 들이고 있다.
고령군의회에서는 18일 오전 의장실에서 2021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3명을 위촉했다고 전했다.
성원환(사진·63) 국민의힘 고령군의회 의장이 지난 12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지방선거 고령군 가선거구 기초의원 선거에 나섰다.
안동시는 올해 지역내 주소정보시설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완료했다. 이번 일제조사는 주소정보시설물의 훼손, 망실, 시인성 등의 적정 여부를 현장 확인해 도로명주소 이용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고 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선린대학교는 지난 8일과 9일 응급구조과 재학생 18명이 '2022 대구국제마라톤대회'에 심정지 환자 발생에 대비한 응급처치 자원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놀이로 소통하고 놀이로 공감하는 찾아가는 꾸러기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시는 지난 16일 낙동강체육공원 놀이터에서 놀이활동가로 참여한 장세용 시장이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굴렁쇠, 공기놀이,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 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경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고)는 최근 독도 지킴이 온새미로 동아리의 2022년 독도의용수비대 동아리 협력학교 발대식을 진행했다. 삼성생활예고의 온새미로 동아리는 올해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가 추진하는 독도의용수비대협력학교 동아리로 선정돼 한 해 동안 독도의용수비대의 국토수호정신을 널리 알리고 앞장서는 활동을 실시한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18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청송-영덕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감문면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15명은 지난 15일 줍는 Day로 정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고령군 대가야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회(회장 박무건, 부녀회장 김명숙)는 지난 15일 회원 30여명과 함께 고령 우시장 옆 공한지에 영산홍 300본을 식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