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 'D is Different' 시리즈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의 'D', 클래식 음악전용극장 대구콘서트하우스의 'D'를 상징하며 현대음악을 집중 탐구하는 차별성과 특별성을 지닌 시리즈이다.
영덕소방서는 사계절대게 대표가 지난 18일 서남사에서 산불취약사찰에 소화기 30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 소장 작가인 박대성 화백의 순회전이 주독일한국문화원 초대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박대성 화백의 독일 초대전은 솔거미술관이 한국화의 세계화를 위한 브랜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청송군은 청송군기독교연합회에서 지난 17일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19일 군청 강당에서 김상우 부군수와 국실과소장, 읍면장 등 관리감독자와 인력담당직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전문가 교육,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
구미시가 방산분야 기업과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방위산업 성장발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지난 14일 방위사업청 방산기업원스톱지원센터, 구미국방벤처센터와 함께 산동읍 소재 ㈜큐에스를 방문, 방산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지법 포항지원 형사1부(권순향 부장판사)는 19일 개인택시 감차에 불만을 품고 공무원의 얼굴에 염산을 뿌린 혐의(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등)로 구속 기소된 택시 중개인 A씨(65)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다.
고령군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고령초등학교 5학년(63명)을 시작으로 4월 20일까지 6개교 265명의 지역내 초·중학생들에게 후천적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는 19일 23개 시·군에서 전날 5833명(해외 입국 2명 포함)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0시 기준 누적 인원이 66만5426명, 확진자 9명이 숨져 누적 사망자가 1140명이라고 밝혔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식문화실습실에서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한 부분으로 진행된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종강식을 가졌다.
영천시는 우로지생태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교란 외래어종인 베스, 블루길을 퇴치하기 위해 지난 18일에 인공산란장을 설치하고 수정란을 제거하기에 나섰다. 시는 베스, 블루길이 수심 1~1.5m 정도의 물가나 수초지역의 모래와 돌이 섞인 바닥에 알을 낳는 습성을 고려해 우로지 1.5㎞ 구간 15개 지점에 인공산란장 1개씩을 설치했다.
성주군 장애인단체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이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제고와 권익옹호 확대를 위한 카툰 전시회를 오는 22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 전시한다.
대구시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2차 피해 방지 지침 개정 및 조직문화를 진단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피해자 보호를 위해 대구시와 구·군 등 각 기관에서는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창구와 고충상담원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청도군 매전면 새마을 3단체(협의회장 정남수, 부녀회장 김민희, 문고회장 현희수)는 지난 18일 매전면 일원에서 10여명이 참여해 헌 옷 수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대구버스노동조합이 임금 인상 등을 요구하며 파업을 예고했다. 노조가 조합원 3266명을 상대로 파업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투표에 참여한 3013명 중 97.05%인 2924명이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 선산읍이 황토 산책길 맨발걷기 대회를 통해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선산읍 체육회 주관으로 지난 16일 선산 비봉산 일원에서 구미시장, 김종명 선산읍장, 양진오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선산 비봉산 맨발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대신동 코아루아파트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아파트 103동 놀이터에서 아파트부녀회(회장 최현숙) 회원과 어린이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봄꽃 600여본을 식재했다.
군위군 소보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4일 소보면사무소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소보면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20여명은 송원교 주변과 면사무소 인근 도로변의 쓰레기 줍기 등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안동라이온스클럽(회장 최중호) 회원들은 지난 16일 평화 2길의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해 벽지 도배, 장판·싱크대 교체, 청소 등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상주시 중동면 적십자봉사회는 18일 회원 19명과 함께 지역내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을 위해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