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경북도 주관 '1시군-1생활 인구 특화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의 거주인구 중심 인구정책에서 탈피해 지역과 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별 차별화된 '살아보기 모델'을 발굴 지원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사업으로 영주시와 의성군 2개 지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5일 다문화가족 아버지 교육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아빠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 사업자지원사업으로 선정·진행되고 있는 맞춤형 학습지원 사업 참여자 중 3-4세 아동들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청계화 청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감을 강사로 초빙해 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 역할의
안동시는 지난 25일 시청 청백실에서 '댐주변친환경특별법 적정사업 발굴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이상학 부시장 주재로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2019년 6월 특별법으로 시행된 '댐 주변지역 친환경 보전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추진한다. 댐 주변지역의 수질 및 생태계 등 자연환경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 및 활용함으로서 댐 주변지역의 경제를 진
지난 25일 2년 동안 유지되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방역과 민생'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던 상황에서 추진한 문경의 관광 정책을 평가해 본다. 2020년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쓸었고 특히 관광산업은 최전방에서 그 충격을 고스란히 떠안아야 했다. 문경도 예외일 수 없었다.
영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영주시립도서관에서 여행을 주제로 '김민철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김민철 작가는 광고회사 TBW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다수의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저서로는 '우리 회의나 할까', '모든 요일의 기록', '하루의 취향', '치즈 맛이 나니까 치즈 맛이 난다고 했을 뿐인데', '마감일기' 등이 있다.
악필법(握筆法)의 대가 원담 김태효 선생이 '색즉시공 공즉시색' 반야심경 안동을 품다라는 주제로 경북도교육청 상설갤러리(1층)에서 특별 초대전이 열리고있다. 이번 원담 김태효 선생 특별 초대전은 경북교육청이 영호남 화합 차원에서 마련했으며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열흘간(공휴일 제외) 경북도교육청 상설갤러리에서 악필법등 수십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
대구문화예술회관은 특별기획전 푸른 나무 아래서: 서창환과 제자들 展을 개최한다. 전시는 오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1-5전시실에서 열린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스승의 날이 있는 5월을 맞이해 사제(師弟) 관계 속에서 영향을 주고 받으며 각자의 작품세계를 펼쳐 나가 지역 미술의 발전에 기여한 작가 故서창환(1923-2014)과 제자들을
1500년 만에 부활한 신라 바둑 대국, 천년수담(千年手談)이 개최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재단법인 한국기원과 함께 28일 오전 11시부터 경주 쪽샘 44호분 발굴조사에서 출토된 바둑돌로 실제 바둑을 두는 '천년수담(千年手談) -신라 바둑 대국-'을 개최한다.
경북교육청은 수업전문성 향상과 수업 연구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고자 2022학년도 '중등 수업탐구교사공동체' 85팀을 공개 모집해 총 2억25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등 수업탐구교사공동체'는 학습이라는 공동의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구성원들의 자율성과 자발성에 기초해 구성된 공동체이다.
대규모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울진 주민들을 돕기 위해 KT 대구경북광역본부(이하 KT)는 27일 도청을 방문해 총 5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KT가 경북문화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울진 산불 피해 극복 프로젝트 '동행'을 통해 진행된다.
제51회 전국소년체전 및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장애학생체전은 내달 17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지역 8개 시군에서 17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4000여명, 18일부터 31일까지는 소년체전이 11개 시군에서 36개 종목에 초·중등부 선수와 임원 등 1만7000여명이 출전해 열전을 펼친다.
경북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드론을 활용해 지역의 재난 발생에 대응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 지키기에 나서고 있다. 경북도는 27일 도청에서 도와 시군 비상대비·민방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드론 교육과 훈련을 실시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명품 경북 쌀 생산을 위해 순도가 높고 생산성이 좋은 고품질 우량 볍씨 3261t을 본격적인 영농철 전 지역농가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이 이번에 공급한 벼 종자는 경북 벼 재배면적(95만8000ha)에 필요한 종자의 65%에 해당하는 양으로 국립종자원경북지원에서 지역 농협을 통해 지난달 말까지 공급을 완료했다.
경산시여성자원활동센터에서 주관한 베푸리 나눔장터가 27일 여성회관 로비에서 센터 회원과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강생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장했다. 이날 나눔장터에는 여성자원활동센터 봉사 회원들과 여성회관 평생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만능 조림간장, 육개장, 물김치, 단팥빵 등과 그동안 기증받은 의류, 신발, 그림책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
포항시는 27일 신광면 일원에서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올해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 포항시의 '2022년 첫 모내기' 행사는 신광면 죽성리 280-2번지 김병식씨 농가 0.2ha 논에서 실시됐으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영농철의 시작을 알렸다.
영천시 서부동은 26일 행정복지센터 내 소회의실에서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영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 간 상대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울진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설시장 상인들에게 올해도 사용료를 감면한다. 군은 코로나로 인한 장기화 된 경영난과 공시지가 현실화로 공설시장 사용료가 증가됨에 따라 울진바지게시장을 비롯한 지역내 6개 공설시장에 대해 사용료를 감면하기로 결정했다.
영천시 자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태식)는 26일 복지회관에서 사물놀이와 제과·제빵 교실 시작으로 제1기 자양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사물놀이, 제과·제빵, 요가, 간편 악기(칼림바)로 구성돼 있으며 4개월(16주) 동안 총 52명이 수강할 예정으로 올해부터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진행하던 강좌를 자양면 복지회관에서 진
울진군은 지난 4일부터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내 7개 읍·면 체육관 광장 등지에서 '2022 아침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울진군체육회에서 주관해 진행되는 아침건강 체조교실은 군민들의 우울감 해소, 고독사 예방 및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과 행복한 노년의 삶을 위해 기획됐으며 현재 약 210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보이스피싱과 같은 이상한 전화를 받거나 피해를 당했다는 신고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의 예방활동도 가속화되고 있다. 070번호로 걸려오던 사기 전화와 국제전화번호로 걸려오던 사기전화가 먹히지 않자 일당들은 버젓이 010 전화번호로 변조하는 불법중계기를 동원하는 등 수법도 교묘해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