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난 1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상동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청 이전에 따른 "도청 신도시 장기종합발전 추진계획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말 도청 신청사가 준공되는 등 본격적인 신 도청시대가 열림에 따라 정주기반사업, 생활편익사업, 소득증대사업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영천과 경산의 초.중.고 35개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특수교육업무담당교사 등 관련 단체가 참여한 캠퍼스 문화체험축제가 열여 사회적 통합의 장을 마련했다 . 경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지난 11일‘달라서 매력적인 우리, 함께 라서 행복한 우리’란 주제로 대구대학교에서
포항시가 2011년 7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부터 시행해 온 일상감사를 통해 공사,용역 등 발주사업에서 최근 3년간 209억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731건의 일상감사로 90억 4,000만원을 절감했으며 올해 1분기 동안 446건의 공사,용역 등 발주사업의 재정심사 및 중간검사, 컨설팅감사 등의 일상감사를 실시해 21억여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영천시는 규제·행태 개선을 통한 기업투자 활성화와 시민 편익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일 규제개혁추진팀을 발족하고 4가지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기 등록(226개)되어 있는 법령상 위임규제와 자치규제 중 폐지,완화가 필요한 규제를 전수 조사를 통해 네거티브(원칙허용, 예외금지)방식과 일몰제 시행으로 조례,규칙 등을 일괄 정비한다.
포항시가 자동차관련 체납액을 징수하기 위해 포항남부경찰서,한국도로공사 영천지사와 함께 지난 10일 대구포항간고속도로 포항요금소에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3개 기관은 △자동차세미납 △의무보험미가입 △검사미필 △주정차?속도?신호위반 △고속도로통행료미납 등 납세의무 또는 기초질서 위반행위를 하고 부과금을 납부하지 않은 차량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했다.
지난 해 5월 안동에서 열린‘2013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 개최가 생활체육동호인의 폭발적 증가로 이어진 가운데, 안동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속적인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안동의 생활체육시설은 낙동강 둔치를 중심으로 자리하고 있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소장 최송환)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1대를 구입,공원순찰차로 운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전기자동차는 고용량 리튬 폴리머 방식의 배터리를 장착한 4인승 경형차로 공원 탐방로(6.5㎞) 순찰,시설물관리 지원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북윈드서핑연합회(회장 선우담)가 12일과 13일 2일간 안동시 낙동강 둔치에서‘제11회 경북연합회장배 윈드서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북윈드서핑연합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원드서핑연합회(회장·이동수)가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생활체육회,경북도,경북도생활체육회와 안동시 생활체육회가 후원한다.
안동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내 위치한 농산물 후레쉬 가공센터인 ㈜농업회사법인 예안촌이 지난 9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NAQS)으로부터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았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 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란 농산물의 안전성확보를 위해 농약, 중금속,유해생물 등 식품위해요소를 생산 및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관리하는 제도이다.
예천군은 천적을 이용한 해충방제를 위해 10일 오전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장에서 진딧물 방제용 뱅크플랜트 1,000개를 친환경인증 20농가에 무상으로 분양해 시험했다. 뱅크플랜트 10개정도면 10a면적에 진딧물을 방제할 수 있으며 뱅크플랜트 1개 단가는 1,000원 미만으로 10a면적 진딧물 방제비용은 1만원 정도 소요된다.
경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한영)은 지난 9일 3층 대회의실에서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 55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년도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 연수”를 실시했다. 서한영 교육장은“지난 1년 동안 혁신도시 학교 설립 및 김천 남서부 5개면 기숙형 중학교 설립 추진 등 김천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유치원 및 학교운영위원장님의 노고에 감사하며,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운영위원장님의
김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볍씨 탈망기가 농업인들의 큰 호응속에 활용되고 있다. 벼를 탈망 한다는 것은 종자로 쓸 벼에서 쭉정이벼,지경(벼이삭의 줄기), 까락(까끄라기)을 제거해 이앙 파종작업을 할 때 선별된 볍씨를 균일하게 파종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으로,농업기술센터,농기계임대 남부지점(지례),북부지점(감문) 3곳에
봄꽃들의 향연이 한창인 계절,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2014 ITF 김천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가 개최된다. 오는 12부터 19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는 10개국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포항지역 교회 봉사단원들이 재래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코팅된 가격표시판을 제작 무료배포 해 호응을 받고 있다. 포항시 북구에 소재한 신천지 포항교회 교인 10여명은 지난 9일 해도동 큰동해종합시장과 대신동 북부시장을 방문해 비닐코팅 가격표시판을 상인들에게 무료로 전달했다.
포항교육지원청Wee센터(센터장 김형동)는 지난 8일 포항지역 중ㆍ고등학교 Wee클래스 배치교 전문상담사 26명을 대상"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연수"청내서 가졌다 이번 연수는 학교 상담인력의 전문성을 제고‘대인관계 미숙, 학교폭력,따돌림,학습부진’등 다양한 학교 부적응 문제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지원하는데있다
영천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농촌 고령자 공동시설지원 시범사업’공모에서 공동이용시설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화남면 삼창리 일원에 농촌고령자 공동이용시설인 공동생활 홈과 공동급식시설 및 작은목욕탕 등 3개 사업이 모두 선정되어 국비 1억8천5백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올해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하는‘농촌고령자 공동시설 지원사업’은 공동생활 홈, 공동급식시설과
영천시는 증가하는 복지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코자 동(洞) 주민센터 복지기능을 강화한다. 시는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최근‘동(洞) 주민센터 복지기능강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복지인력을 충원하는 등 현장중심의 복지기능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문경시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정차년)는 9일부터 10일까지 2일동안 지난 1년동안 여성회관과 각급 학교에서 수거한 급식용 폐식용유를 이용해 친환경비누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읍?면?동 자원봉사회원 60여명이 참여해 학교 급식용 폐식용유 3,000ℓ를 수거해 친환경비누 3,000장을 만들어 그 판매 수익금으로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현낙길)은 지난 8일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38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의회장단을 선출했다. 현낙길 교육장은 "인성교육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배움이 즐거운 미래 지향 교육과 창의적인 인재 육성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여러 위원장들도 함께 애써 달라
최근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안동시 공무원들이 내부전산망을 이용해 자율적인 농산물 팔아주기에 나서 농민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지난해 농산물 작황 호조와 소비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해 감자,고구마,표고버섯 등의 재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보도를 접하면서 1,300여 공직자로 구성된 내부전산망을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