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지난달 29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에서 열린‘2024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이하 DGIEA) 친선의 밤’ 행사에 참여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달 30일 구미시에 있는 경운대학교에서 초․중학교 재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삼대(三代)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6일과 27일 1박 2일간 인천에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비상주 협력기업 관계자 25명과 인천·전북·광주의 관광기업 및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
경북도는 28일 경북도 수의사회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제4회 경북도 수의사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상수의사 연수교육과 최신 방역 정보 교류, 회원들 간의 화합, 사기진작을 위해 배움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경..
경상북도는 28일 포항지식산업센터에서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산업화를 지원할 ‘바이오프린팅 인공장기 상용화 지원 센터’(이하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경상북도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주관으로 27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제24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경상북도 지체장애인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옥외광고 축제인 ‘2024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비롯해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총 8점의 수상작을 내며, 2년 연속 전국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는 27일 영덕군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일원이 환경부 생태관광지역으로 신규 지정됨에 따라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생활과 연계된 경제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교육 교수․학습자료 ‘쉽게 배우는 경제교육 첫걸음’ 발간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직원과 학생의 감동적인 성장 이야기를 담은 2024 단디짝궁 ‘동행’ 책자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7일 도내 사립학교 170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사학기관 행·재정 분야 경영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사학 법인의 수익용 재산관리와 주요 시책 사업 참여도 등 20개 주요 항목 성과를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학교별 재정 운용..
경북도가 27일 중부내륙선(충주~문경) 철도 개통으로 도민들의 수도권 접근성과 수도권 관광객의 경북도 방문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북도는 27일 문경역 광장에서 이철우 도지사,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 임이자 국회의원, 이종배 국회의원, 김영환..
경북도는 27일 칠곡군 기산면 일원에 1255억원 규모의 복합레져형 관광단지 개발을 위해 ㈜동화레져, 칠곡군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도지사, 김재욱 군수, 문종혁 ㈜동화레져 대표이사가 참석해 '웰빙-스테이 레포츠 관광단지' 조..
경상북도 자카르타 사무소가 인도네시아 수입 바이어와 협업으로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도내 7개 중소기업 16개 제품을 추가 수입해,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고생산성 스마트 온실에서 오이의 연중 안정생산을 위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표준 재배모델을 개발했다.
경상북도가 26일 농협 안성팜랜드 종합행사장에서 ‘2024 전국 한우경진대회’가 열려 경북 출신 김영석(포항) 농가의 한우가 종합우승인 대통령상(그랜드챔피언)을 받았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경산시에 있는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24 경북 학교예술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
경북도는 26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올해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2024년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을 개최했다. 경북도 꿈드림 졸업식은 올해로 9회째 졸업식을 맞았다. 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졸업을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6일 국회를 방문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여야 의원들을 잇달아 만나며, 2025년도 경상북도 주요 국비 건의 사업의 국회 증액을 요청했다.
경상북도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에 있는 퀘존시티의 로빈슨몰에서 수출상담회와 홍보판촉전을 개최해 현장 판매 5만 달러, 수출 상담 및 계약추진 1900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