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NOW
HOME > 윤리강령
경상투데이는 자유롭고 책임있는 언론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권리 대변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에 기여한다는 깊은 사명감을 바탕으로 윤리규범을 준수하고 품위를 지키고자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채택한다.

제1조(언론의 자유와 책임) 우리는 지역주민의 알권리를 실현하는 일이 지역 언론에 주어진 막중한 책임임을 느끼고 이를 침해하는 일은 단호히 거부하며 언론의 자유를 지켜나갈 것을 다짐한다.

제2조(편집권의 독립) 우리는 기자가 자기양심에 따라 보도활동을 할때 가장 진실한 기사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따라서 우리는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편집권이 독립되고 기자의 자유로운 취재활동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제3조(공정보도 실현) 우리는 모든 사실에 대하여 진실을 바탕으로 바르게 보도,평론하고 주민의 여론을 폭넓게 수용함으로써 건전한 여론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한다.우리는 개인의 명예와 독자의 반론권을 존중하고 언론이 상업주의와 선정주의에 물드는 것을 배격하며 오직 주민과 함께 하는 언론이 될 것을 다짐한다.

제4조(언론인의 품위) 우리는 지역사회의 바른 기풍을 조성하기 위하여
양식과 긍지를 지닌 언론인으로서의 품위를 지킨다.또한 언론활동과 관련하여 어떠한 형태의 금품이나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으며,다른 출판물의 내용을 표절하지 않고,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언행도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한다.

제5조(건전한 경영풍토 확립) 우리는 신문사의 경영권이 사유화되지 않도록 하며,주민의 신문이라는 공유의식을 바탕으로 건전한 경영풍토를 조성할 것을 다짐한다.또한 신문판매나 광고판매 활동에 있어서도 상도의를 지키며 건전한 영업풍토를 진작시킬 것을 다짐한다.

제6조(사내 민주주의 확립) 우리는 경상투데이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보장하고,각자의 권한과 책임이 민주적으로 어우러지는 사내 문화를 조성할 것을 다짐한다.

제7조(시행) 이 윤리강령은 2013년 12월1일부터 시행한다.

제호 : 경상투데이 / 주소: 경주시 양정로235(동천동) 덕양빌딩 8층 / 등록일 : 2013년 12월 30일 / 대표전화 : 054-748-0070 / 팩스 : 054-748-3663
등록번호 : 경북아00287 / 등록일 : / 발행인 : 이승협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은솔(미디어부장) / mail : gst3000@naver.com
경상투데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상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
실시간 추천 뉴스
1
'美 바이든호, 공식 출범'  
2
경북사회적기업,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  
3
"경북 우수 제품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4
청송군, 숨은 감염자 찾기 '주력'  
5
민·관 협업 '육상 메카 예천' 이미지 견고..  
6
성주 금수면 "코로나19 장기화 속 자영업자..  
7
김천시, 과수산업육성 실무분과 위원회  
8
군위군, 직원들 밝은 웃음소리로 '가득'  
9
바이든 대통령 취임 "美 통합·동맹 복원"  
10
삼중수소 누출 관련 자의적 해석 발표 최덕..  
경상투데이 사고
군위군, 3부자 후계농업경영인 '농촌 발전 기여'
   군위에 살고 있는 이재무, 이홍석, 이완석 농가는 2021년 새해계획 세우.. 
문경시·공무원노동조합, 소통하는 지역 발전 동반자 ..
   문경시와 문경시공무원노동조합이 20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노·사 .. 
박원흠 경주교도소장 취임
   경주교도소는 오는 25일 서기관 박원흠씨를 제46대 경주교도소장에 취임.. 
봉화군농민회, 소외이웃 겨울 나기 '보탬'
   봉화군은 봉화군농민회가 20일 오전 11시 지속되는 코로나19와 한파로 .. 
고령군, 지역사회 나눔 손길 잇따라'훈훈'
   2021년 새해가 밝은 가운데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주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