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ING NOW
HOME > 윤리강령
경상투데이는 자유롭고 책임있는 언론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권리 대변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에 기여한다는 깊은 사명감을 바탕으로 윤리규범을 준수하고 품위를 지키고자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을 채택한다.

제1조(언론의 자유와 책임) 우리는 지역주민의 알권리를 실현하는 일이 지역 언론에 주어진 막중한 책임임을 느끼고 이를 침해하는 일은 단호히 거부하며 언론의 자유를 지켜나갈 것을 다짐한다.

제2조(편집권의 독립) 우리는 기자가 자기양심에 따라 보도활동을 할때 가장 진실한 기사를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따라서 우리는 권력과 자본으로부터 편집권이 독립되고 기자의 자유로운 취재활동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제3조(공정보도 실현) 우리는 모든 사실에 대하여 진실을 바탕으로 바르게 보도,평론하고 주민의 여론을 폭넓게 수용함으로써 건전한 여론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한다.우리는 개인의 명예와 독자의 반론권을 존중하고 언론이 상업주의와 선정주의에 물드는 것을 배격하며 오직 주민과 함께 하는 언론이 될 것을 다짐한다.

제4조(언론인의 품위) 우리는 지역사회의 바른 기풍을 조성하기 위하여
양식과 긍지를 지닌 언론인으로서의 품위를 지킨다.또한 언론활동과 관련하여 어떠한 형태의 금품이나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으며,다른 출판물의 내용을 표절하지 않고,특권의식에 사로잡힌 언행도 하지 않을 것을 다짐한다.

제5조(건전한 경영풍토 확립) 우리는 신문사의 경영권이 사유화되지 않도록 하며,주민의 신문이라는 공유의식을 바탕으로 건전한 경영풍토를 조성할 것을 다짐한다.또한 신문판매나 광고판매 활동에 있어서도 상도의를 지키며 건전한 영업풍토를 진작시킬 것을 다짐한다.

제6조(사내 민주주의 확립) 우리는 경상투데이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보장하고,각자의 권한과 책임이 민주적으로 어우러지는 사내 문화를 조성할 것을 다짐한다.

제7조(시행) 이 윤리강령은 2013년 12월1일부터 시행한다.

제호 : 경상투데이 / 주소: 경주시 양정로235(동천동) 덕양빌딩 8층 / 등록일 : 2013년 12월 30일 / 대표전화 : 054-748-0070 / 팩스 : 054-748-3663
등록번호 : 경북아00287 / 등록일 : / 발행인 : 이승협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은솔(미디어부장) / mail : gst3000@naver.com
경상투데이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경상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
실시간 추천 뉴스
1
경북도립대학교, 학·군 협력체계 구축 '힘..  
2
경상북도교육청, 외국국적 아동양육 가정 ..  
3
'곶감이 주렁주렁'  
4
경상북도농기원, 신품종 검정콩 '새바람·..  
5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지방자치법 전..  
6
경주시의회 "월성1호기 감사결과 발표, 강..  
7
영주시장 "필수노동자 헌신·노력에 감사"  
8
이만희 '항만 보안역량 제고' 중요성 강조  
9
주낙영 경주시장, 2020년산 공공비축미 매..  
10
'침산동 랜드마크' 더샵 프리미엘, 이달 분..  
경상투데이 사고
영천시 완산동, 인구늘리기 홍보 활동
영천시 완산동은 오는 31일까지를 인구늘리기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상가를.. 
성주군 초전면, 주민 요가교실 운영
성주군 초전면은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일주일에 2번 초전면 주민을 대상으로.. 
상주시 북문동, 수확철 일손 부족 농가 '도움'
상주시 북문동은 21일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 
군위군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 밑반찬 나눔
군위군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는 20일 식사 준비가 어려운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청도군,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드론 투입
청도군은 20일 이서면 흥선리 148번지 일대 지적재조사 사업지구(758필지, 42만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