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9-19 오후 07:42: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중부
구미·LG '밝고 안전한 신평2동 만들기'
3년간 주민과 다양한 봉사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추진
공동체 의식 제고에 '앞장'
경상투데이 기자 / lsh9700@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12일(수) 20:10

ⓒ 경상투데이

 LG가 구미시와 함께 3년간 행복한 신평 만들기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는 11일 구미시, 구미경찰서,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미시는 주민참여 독려 및 행정지원, 구미경찰서는 마을 안전을 위한 활동, LG임직원(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은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LG는 사업추진 간사 기관인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신평2동 주민들의 생활 인프라 조성 및 공동체 의식 제고에 앞장 설 계획이다.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사업은 지난 1970년대 1공단 조성으로 고향을 떠난 주민들이 새롭게 정착한 지역인 신평2동 일대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신평2동은 과거 공단 배후도시로 역할을 했으나 공단조성 50년이 지난 현재 구미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이 됐고,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마을 공동체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방범활동, 마을 내 색채 및 벽화작업, 취약계층 물품 지원, 안전한 마을을 위한 스마트 가로등 및 로고젝터 설치 등 각종 다양한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주민들의 소통공간 조성을 통해 마을 주민과 LG임직원이 함께 밝고 살기 좋은 신평2동 건설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노후되는 신평2동에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신평2동의 물리적 공간을 재해석하고 사회적 가치를 회복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며 "LG의 기업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신평2동이 사람 중심의 행복한 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수 구미경찰서장은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환경 개선사업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수 있도록 공동체치안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철 LG경북협의회 부회장(은 "구미 LG자매사 임직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신평2동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밝고 안전한 신평2동이 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과의 상생, 나눔이 함께 어우러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의분 기자ub0104@hanmail.net

경상투데이 기자  lsh9700@naver.com
- Copyrights ⓒ경상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열정은 프로' 필드 위 아마추어 골..
'제3회 경상투데이배 전국아마추어..
2019 경상투데이배 아마추어골프대..
경주, 시유지 불법축사건축 알고도 ..
맛·품질 '으뜸' … 경북 우수 농수..
영주교통행정과 위법계약 논란 불씨..
경북, 통합공항이전 성공적인 추진 ..
'가을을 낚는 강태공들'
성주, 결혼이민여성 메이크업 교육
봉화, 공직자 청렴도 향상 교육
최신뉴스
경북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  
"범죄 피의자 조국 파면" 촉구… ..  
군위군의회, 간담회… 집행부 안건..  
봉화송이축제·청량문화제 성공적..  
경주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개회  
경북, 한중 건강문화 교류 행사… ..  
경북 "꼬마농부들과 함께 농작물 ..  
경북도 "방역은 빠르게 대응은 지..  
경북, 도민에 깨끗하고 건강한 수..  
경북도, 글로벌 탄소특구로 거듭난..  
포항제철소, 미세먼지 줄이기 '앞..  
고구마 익는 가을  
한천정사, 경북도 문화재자료 지정..  
도공 대경본부, 김천시와 손잡고 ..  
대구 '청년 혁신가·스타트업 성장..  

회사소개 윤리강령 편집규약 조직 및 연락처 구독신청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기사제보 고충처리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상투데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468/ 주소: 경주시 양정로235(동천동) / 등록일 : 2013년 12월 30일 / 발행인.편집인: 이승협
mail: gst3000@naver.com / Tel: 054-748-0070 / Fax : 054-748-366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287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은솔(편집부장)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