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1-22 오후 06:11: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경제
화성산업, 경제·편의 다 잡은 신기술 '경쟁력 UP'
강교량 ICC거더 공법 특허 획득
변형 줄이고 시공 편리해 '주목'
경상투데이 기자 / lsh9700@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8일(일) 17:50

 화성산업은 지난달 27일 강교량(Steel Bridge)과 관련해 ICC 거더 공법을 개발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강교량 CRP거더 공법으로 특허를 받은 이후 올 해 두번째로 획득한 강교량 특허공법이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ICC거더(I형 beam Concrete Compoisite Girder)는 거더의 주요 구조체인 I형 Beam과 콘크리트의 합성으로 변형을 줄이고 견고성을 높이는 구조로서 진동과 소음에도 효율적이다.

 또한 제작과 시공도 편리해 경제성이 매우 높고 외관의 아름다움까지 갖춘 강합성 교량 공법이다. 

 현재 현장에서 콘크리트를 타설해 만들어지는 합성교량은 복잡한 공정으로 인해 공사 기간의 지연과 형태의 변형, 정밀성 등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ICC거더는 외부환경에 의한 균열과 균열부분으로 유입되는 수분, 염분 등으로 인한 부식 등을 방지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화성산업은 올 들어 강교량과 관련해 특허를 2개나 획득함으로써 도로, 교량 등 토목부문에서의 철구사업이 한층 더 탄력을 받아 시장에서 제품우위의 품질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성산업은 1994년부터 국내 건설사로서는 유일하게 철구(Steel Structure)와 PC(Precast Concrete)의 특화제품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의성에 설립해 현재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영남권 건설기자재 생산의 주축을 담당해오고 있는 의성공장은 약 13만㎡의 부지에 강교, 빌딩, 공장, 플랜트, PC 등을 생산하고 있다.

 화성산업 철구사업부문은 현재 국토교통부의 '건축 및 교량분야'의 '철강재공장 인증'을 보유하고 있고 ISO 9001, ISO 14001 품질, 환경인증 시스템을 인정받으며 주요 건축물의 뼈대를 이루는 철골구조 및 주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구EXCO와 김대중전시컨벤션센터 철구조물 공사, 대구도시철도 3호선 강구조물공사, 제2팔달교, 세천교, 춘천시관내 우회도로, 상인~범물간 우회도로, 밀양 ~ 울산간 고속도로, 대구외곽순환도로, 새만금 동서2축 도로개설, 고속국도 제65호선 포항~영덕간 건설공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렵고 까다로운 공정을 거치며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화성산업 박상일 의성공장장은 "앞으로도 많은 연구와 노력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환 기자jota123@hanmail.net

경상투데이 기자  lsh9700@naver.com
- Copyrights ⓒ경상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청도부군수, 취임 첫날부터 직원들..
지역정치인 각성 촉구하는 경주시민..
경북도 1급 보안서류 유출, 특정 신..
이채관 "신라왕경특별법, 시민 우롱..
포항시설관리公 주차 징수 직원 '삥..
고령군수 "오로지 내 편"… 편향 인..
상주 불교사암연합회, 추위 물리치..
'철새 정치인' 김봉재, 비난 봇물
방위사업청 구미원가사무소, 존치 ..
강석호 의원, 의정보고로 주민 소통..
최신뉴스
이채관 "신라왕경특별법, 시민 우..  
김충섭 김천시장 '자유한국당 입당..  
대구·경북권 고속도로 설 당일에 ..  
대구선관위, 18세 새내기 유권자 '..  
이인기 "WTO 개도국 지위 포기 결..  
경북, 우한 폐렴 확산예방·대응에..  
통합공항 '조건없이 승복' 뒤집은 ..  
"만두 빚으며 한국 명절 배워요"  
봉화 분천 산타마을, 관광객 '북적..  
경북 기초연금 수급률 75.6% 전국 ..  
대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경제..  
대구통합공항 이전, 막바지 단계서..  
예천군, 설 명절 연휴기간 24시간 ..  
술 취해 거리 헤메던 여대생 경주..  
경산시장, 지역사회 희망 나눔 '동..  

회사소개 윤리강령 편집규약 조직 및 연락처 구독신청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기사제보 고충처리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경상투데이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468/ 주소: 경주시 양정로235(동천동) 덕양빌딩 8층 / 등록일 : 2013년 12월 30일 / 발행인.편집인: 이승협
mail: gst3000@naver.com / Tel: 054-748-0070 / Fax : 054-748-366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287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은솔(편집부장)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